(광주=NSP통신) 강병수 기자 = 제2회 적벽 힐링 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10월 1일 오전 9시 화순군 이서면 화순적벽 일원에서 열린다.
화순군(군수 구충곤) 이서면은 제31회 적벽문화제를 기념해 오는 1일 제2회 적벽 힐링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적벽의 신비로움을 직접 보고 체험하기 위해 제31회 적벽문화제를 맞아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적벽 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이서면 번영회가 주관한다.
이서면은 5일부터 20일까지 이서면사무무소에서 참가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점심과 기념품이 지급된다.
힐링 건강 걷기대회가 열리는 10월 1일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가 잠정 중단된다.
걷기대회 코스는 적벽 입구 주차장(이서면 월산리 산 26-4 ) ~ 적벽 망향정까지 5km 구간으로 2시간 내외 소요된다.
개인차량은 이서면 야사리 소재 커뮤니티센터 및 이서면사무소에 주차 한 후 셔틀버스로 적벽 초소 입구 주차장으로 이동한 뒤 걷기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면 관계자는 “ ‘적벽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이라는 주제로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이서 커뮤니티센터와 적벽 일원에서 열리는 제31회 적벽문화제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