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교육지원청은 1일 제31대 김구룡(60)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김구룡 교육장은 대구 출신으로 대구교대와 경북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지난 1979년 김천 증산초등 교사를 시작으로 부항초등 교감, 군위교육지원청 장학사, 경북도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아포초등 교장을 거쳐 경북도교육연수원 운영부장을 역임했다.

교육행정 전문가로 알려진 김구룡 교육장은 “꿈·보람·감동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덕교육지원청 1일과 2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31명을 대상으로 ‘꿈․보람․감동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 실현을 위한 2학기 맞이 학교 관리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김구룡 교육장의 취임과 승진임용된 지품초, 병곡초, 창수초, 강구정보고 교장의 인사를 겸해 이틀동안 개최된 협의회는 영덕교육 실현을 위한 세부 실천방안과 학교현장의 정착방안에 대해 논의하다.

김구룡교육장은 “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학교현장이 되려면 관리자들의 협조가 필요하니 협조를 당부한다”며"신뢰받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