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중학교(교장 정한식)는 지난 25일 POSCO-YWCA와 함께 섬마을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한 포스코드림브릿지운영 MOU를 체결했다.

포스코 드림브릿지란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와 기업, 사회가 함께 참여해 공동으로 전개하는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울릉중학교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이날 계약을 체결했다.

정한식 교장은"섬마을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을 크게 가지고 그 꿈을 스스로 잘 설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학교와 선생님들이 할 일"이라며 이번 MOU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MOU 체결로 학생들은 3박 4일동안 철 관련 STEAM 융합교육 및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드림브릿지 꿈 강연, 봉사를 통한 학교공간 바꾸기, 포항제철소 견학, 경주 견학 등 다양한 미션프로그램을 수행하데 된다.

또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미래 진로선택에 도움을 받게 되며 각 과정 속에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해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울릉교육청)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