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이 오는 29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I LOVE 영양고추 H.O.T Festival!’주제로 고추 축제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국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고추라는 단일 농산품으로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영양고추 H.O.T Festival은 해를 거듭 할수록 내실있는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 농특산물의 인기가 높아 많은 수도권 시민들이 기다리는 축제로 발전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농협, 남영양농협 등 가공 업체에서 영양 농특산물을 판매 하고 영양에서 최고의 품질과 재배기술로 선정된 50여개 이상 단체와 농가가 참여해 고춧가루와 고추를 판매한다.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영양사과, 영양복숭아 등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도 판매될 예정이다.

오는 29일 KBS 6시 내고향이 서울광장 행사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로 유명한 탤런트 이일화씨에 대한 영양군 홍보대사 위촉식도 함께 진행된다.

(영양군)

둘째날인 30일에는 음식디미방 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이 진행되며 그밖에도 찾아오는 소비자들을 위해 영양고추의 단맛과 매운맛을 직접 맛 볼 수 있도록 요리보고 맛보고, 김치 체험 시식, 음식디미방 음식 전시.시식 등 다양한 체험 시식행사를 마련했다.

세계 6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 보호공원과 반딧불이 홍보 체험관을 운영하고 영양군 농특산물을 이용한 농촌여성 창작품을 전시를 하는 등 다양한 전시 체험관도 운영한다.

권영택 군수는"올해 영양고추 H.O.T Festival은 어느덧 열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로서 천만 서울 시민과 수도권 주부들에게 정직한 품질과 우수한 농산물로 더 다가 갈수 있도록 더욱 아낌없이 노력 하겠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서울광장을 찾아 올해 고추가격 하락으로 인해 힘든 농가들의 마음을 달래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