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은 오는 5일 광주시 광산구 수완지구에 위치한 농협광주농산물유통센터에서 ‘장성여름과일 컬렉션’ 개막식을 열고 오는 7일까지 3일 간 여름과일을 주제로 판매행사와 요리전시 등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새콤 달콤 Lucky-7days’의 일환으로 열리는 여름과일 컬렉션은 장성을 대표하는 여름과일인 복숭아, 포도(캠벨얼리, 거봉),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아로니아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행사로 장성과일의 유통을 주도해온 진원농협, 삼서농협, 황룡농협, 백양사농협이 함께 참여한다.

‘장성여름과일 컬렉션’ 홍보 포스터

이 날 컬렉션에서는 전문MC의 진행으로 소비자에게 여름과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하고 이 과일들을 활용한 샤베트, 요거트, 쥬스, 스콘, 파이, 경단 등의 이색적인 과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개막식에 맞춰 선착순 200명에 한해 1+1 등의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숭아, 포도, 블루베리 등 여름과일은 뜨거운 태양에너지를 듬뿍 받아 당도가 높고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피로를 푸는데 좋고 여성에게는 다이어트와 미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두석 장성 군수는 “많은 광주시민들이 장성 여름과일 컬렉션을 찾아주셔서 이제 막 수확해 온 신선한 장성과일의 맛과 향을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장성의 대표과일 7가지(딸기, 베리, 포도, 사과, 토마토, 복숭아, 단감)를 특정일에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시식과 나눔 이벤트, 강연 등을 연계한‘새콤 달콤 Lucky-7days’를 통해 제철과일의 달콤한 향기와 새콤한 맛, 예쁜 색깔로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과일의 특성에 맞게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