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사택부녀회와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해 여수시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 등이 직접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450세대와 경로당 40개소에 전달하기 위해 김치를 담그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LG화학(051910) 여수공장 봉사단이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여수시노인복지관과 함께 ‘이색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

대부분의 김장김치 지원이 연말에 집중돼 지나치게 많은 김장김치를 한꺼번에 지원 받게 되고, 김치냉장고가 없는 독거노인 세대가 많아 보관상의 문제로 이를 다 먹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이색 김장 나눔’ 행사는 정작 찬거리가 변변치 않은 이 시기에는 김치를 후원해주는 곳이 없다는 의견에서 착안해 마련된 이색 봉사활동이다.

여름철 김치 나눔 행사는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LG화학 사택부녀회와 임직원 봉사단을 비롯하여 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 등 110여 명의 인원이 동참하며, 직접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450세대와 경로당 40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젊은 사람들도 쉽게 지칠 수 있는 여름철에는 영양분을 잘 보충하는 것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여름에 김장 김치를 담그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는 마음을 전했다.

LG화학 사택부녀회 안재완 회장은 “평소 길을 다니다 보면 여름철 무더위로 힘겨워 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괜스레 마음이 쓰이곤 했다. 이틀 간 김장 김치를 담그면서 어르신들이 얼마나 좋아하실까 하는 생각에 전혀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며 “김치를 받아보시며 진심으로 기뻐하시던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시민 파트너(Citizen Partner)’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이색 김장 나눔’ 행사 이외에도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노인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사업’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 챙기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