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해양특성화 전문기관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원장 조두원, 이하 해양센터)는 해양과 청소년해양특성화 활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3회 바다 꿈 콘테스트’ 공모전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내 꿈을 바다주세요!’와 ‘내 사랑을 바다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7월 15일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전은 ‘바다에 대한 꿈, 바다와 관련된 나의 미래이야기’ 주제로 UCC분야의 작품과 ‘추억이 있는, 사랑이 있는, 꿈이 있는 바다’를 주제로 사진분야 작품을 공모한다.

올해는 지난해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바다꿈 콘테스트 작품공모전- 미래의 바다 발표대회’를 해양의 관심있는 누구나가 참가할 수 있도록 사진과 UCC공모전 두 분야로 변경했다.

해양센터 페이스북을 통해 접수된 사진분야 작품은 제출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접수된 UCC작품은 예선·본선 심사를 거쳐 7월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UCC작품 부문의 대상에는 여성가족부장관상 1편을 수여한다. 대상·최우수·우수 수상자 7명에게는 총 상금 14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해양센터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