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애 박사 (목포시)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가 목포시민 아카데미 강좌를 오는 21일 오후2 시 목포MBC 공개홀에서 개최한다.

제124회째인 이번 강좌는 HD행복연구소 소장인 최성애 박사가 ‘올바른 인성으로 키워주는 감정코칭과 지구시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가정의 희망 찾기에 앞장서 온 최 박사는 가족간의 상처와 갈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치유활동을 펼쳐왔으며, 행복한 가정이 행복한 사회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삼성경제연구소, 전경련, 공군사관학교, 법원가사조정관 등 다수의 기업과 기관에서 가트맨식 부부치료와 자녀의 감정코칭에 관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최 소장은 미시간공대 심리학과 교수, 덕성여대 초빙교수를 역임했으며 KBS ‘최성애 박사의 가족 클리닉’과 ‘아침마당’, MBC 스페셜 다큐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와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EBS ‘생방송 60분 부모’, SBS ‘위기의 부부’ 등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행복수업, 회복탄력성, 부부사이에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행복일기, 감정코칭K 등이 있다.

초청장은 부나블룸커피, 남악퀸스킨케어, 베네치아 다담골, 한솔문고 남악 하당점, 목포MBC 안내실에서 배부 중이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