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열리는 '2016 군산시간여행축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자격은 개인이나 단체 등 제한이 없으며 분야는 축제 프로그램, 편의시설 등 시설물 관련, 홍보 아이디어, 포스터·리플렛 등 축제 전반에 관해 제한이 없다.

단, 타 공모전 수상 작품, 국내·외 발표된 아이디어 등 각종 매체를 통해서 발표된 바 있는 아이디어의 경우 응모할 수 없다.

시상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로 총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며, 공모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개수는 제한이 없으나 시상은 최고 등급만 실시하며,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결과는 개별통보 및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과 함께하는 군산만의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이니 만큼 많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산시간여행축제는 군산 근대문화역사를 배경으로 그 시대 모습을 재현하고 알아보는 볼거리 제공을 통해 역사의식 고취와 시대적 의미를 체험하는 축제로 올해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공간 확대를 도모해 더욱 경쟁력 있는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