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19일과 20일 북구 송라면 연산온천파크에서 최근 신규 임용돼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워크숍을 가졌다.

포항시는 워크숍 첫날 신규직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기본교육과 청렴한 행정조직 건설을 위한 분임토의,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이라는 주제로 정임수 청렴강사의 청렴특강을 진행했다.

또 이강덕 포항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공직생활의 애로사항과 보람 및 시정철학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모든 일에 첫 단추가 중요하듯이, 공직자로서 첫 발을 내딛은 신규공무원들이 올바른 공직관과 가치관을 갖춰 또래 세대와 지역민에게 희망을 주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 둘째날에는 내연산 보경사 일원에서 청렴사색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서로간의 화합을 다졌으며, 포항크루즈 선상체험 등 지역관광 자원 바로 알기 및 체험 등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선배공무원들로부터 공직사회의 애로사항과 자긍심 등 경험담을 듣고, 올바른 공직생활과 공직자의 자세 등 공직생활의 방향을 설계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