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26일 2016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 18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제22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날 본 회의에서 차동찬 의원은 ‘포항시 여성문화회관 조직개편으로 인한 관장직제 변경의 문제점과 포항시 여성 간부 공무원 현황 및 인사 문제점’에 대해 5분자유발언을 했다.
또 백인규 의원은 '날벌레 깔따구'의 기승으로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므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방역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는’ 5분자유발언을 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홍필남 의원이 발의한 ‘포항시 홀로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이 수정가결 됨에 따라 홀로 사는 노인의 외로운 죽음에 대한 불안감과 소외감 을 완화하기 위한 지원 근거가 마련됐다.
이번 임시회에서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동걸)는 시초회 활동계획서 및 경비지원 신청서 심의의 건을 원안가결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성조)는 포항·울산·경주 상생발전 전략 연구용역 등 3건의 업무보고를 받고, 포항시 읍면동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방진길)는 포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하는 등 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일만)는 경로당 범죄예방 CCTV 보급 등 2건의 업무보고를 받고, 포항시 다문화가족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가결 하는 등 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이상훈)는 신흥동 유해관경개선사업 추진계획 등 4건의 업무보고를 받고, 포항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원안가결 등 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다음 임시회는 5월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열리며 2016년 제1회 추경예산안이 주요안건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