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 (군수 구충곤)은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농가 정보화 역량을 강화 하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농업기술센터 전산실에서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컴퓨터 기초부터 블로그활용 교육까지 9개 과정으로 오는 6월까지 운영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 한글․엑셀 기초교육은 물론 농산물 홍보와 판매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운영, 농산품 사진 촬영방법, 블로그 만들기부터 활용까지 획기적인 농업인정보화 교육과정을 개설해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컴퓨터 기초 과정 등 9개 모든 과정에 대한 교육 신청이 조기에 마감 되는 등 농업인들의 정보화교육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교육에 참여한 진혜화(화순읍)씨는 “처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두려움이 있었지만 교육을 통해 컴퓨터 활용 능력이 향상된 자신을 보며 성취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인터넷을 활용해 농산물 홍보 및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기초적인 정보화 능력뿐 아니라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전자상거래를 통해 홍보‧판매까지 할 수 있는 정보화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