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이 2016년도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 기업 모집에 나섰다.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 사업자가 문화·관광, 농업ICT, 정보서비스 등 지식서비스업 및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군은 지난 2014년 '담양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설립한 이래 ICT 분야 창업자들을 모집해 축적된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입주 희망기업은 오는 24일까지 담양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의 입주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지역경제과 또는 비즈니스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입주자 선정은 1차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결정되며, 입주자들에게는 입주계약일로부터 1년 동안 사무공간과 함께 각종 공모전 참가, 선택형 사업, 교육 컨설팅 세미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담양은 타 시군과는 차별화된 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창조기업들이 개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무궁무진하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