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함평군은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홍영민 부군수 주재로 민선6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6기 1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각종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해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없이 이행키 위해 마련됐다.

민선6기 공약은 6대 분야 67개 사업이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완료 12건(17.9%), 정상추진 52건(77.6%), 부진 3건(4.5%)으로 이행률은 60.4%로 나타났다.

함평천지종합복지관 조기 완공, 치과 이동진료차량 구입, 손불면노인복지센터 건립, 마을일제방송시스템 구축 등 12건(17.9%)은 모두 완료됐다.

또한 동함평일반산업단지 조기 분양, 신광면노인복지센터 건립, 명암 축산특화 농공단지 조성, 도시가스 공급 확대 등 52건(77.6%)은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모사업 자체가 없어졌거나 경기불황으로 자본력을 갖춘 사업자 확보가 어려운 3개 사업은 보완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홍 부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함평의 비전을 실현키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계획대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