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가 2016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CU ST★AR’를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

‘CU ST★AR’는 조선대에 입학한 여러분(S)의 재능(T)을 살려주고 적극적(A)인 대학 생활을 유도해 인생의 새로운 전기(R)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입생 O.T.는 각 단과대학 별로 해오름관 1층 대강당에 모여 진행하는 전체 O.T.와 학과별로 진행하는 개별 O.T.로 나뉘어 이틀 간 진행된다.

전체 O.T.는 오는 18일 공과대학을 시작으로 19일 인문과학대학·사회과학대학·사범대학·외국어대학, 22일 자연과학대학·보건과학대학·미술대학·법과대학·기초교육대학, 23일 경상대학·체육대학·전자정보공과대학 순으로 열린다.

전체 O.T.는 인성 특강(기초교육대학),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미래 설계(기초교육대학), 진로 특강-커리어 로드맵 구축(취업경력개발팀), TOEIC 가이드(언어교육원), 양성평등교육(양성평등센터) 등 각 부서가 분담해 진행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대학 생활을 성공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1학년부터 진로와 관련한 로드맵을 구축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한다.

인성 특강은 교육대학원 김병조 초빙객원교수가 맡는다.

김병조 초빙객원교수는 개그맨 출신으로 지금은 명심보감 강의를 통해 선인들의 지혜와 슬기를 심어주고 있다.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미래 설계 강의’는 임선규 혜담교육컨설팅 대표가 맡아 21세기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대학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 가를 강연하고, 진로 특강은 연정흠 이츠에듀 대표이사, 양성평등교육은 채현숙 유쾌한 가족과 성상담소장이 각각 맡는다.

학과별 O.T.는 진로트랙 및 교육과정 소개, 학부(과)장의 ‘바람직한 대학생활’ 특강, 학부(과) 선배와의 멘토링, 수강신청 등으로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