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는 베트남 리뜨쫑 기술대학의 팜 흐우 롭 총장 일행이 학생교류를 위한 국제교류협약을 위해 군산대학교를 방문했다 12일 밝혔다.

팜 흐우 롭 총장을 비롯한 응엔 응옥 트랑 국제교류원장, 쩌우 반 바오 전자전기공학부 학부장 일행은 11일 나의균 군산대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 현황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학술교류 프로그램 활성 및 학생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질의 학술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우수한 국제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교는 '1+1+2제도', '2+1+2제도' 등의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국제교육의 장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방문단은 협약 체결 후 군산대 공과대학 부속공장 및 디자인팩토리, 도서관, 기숙사, 박물관 등 캠퍼스 투어를 하고 새만금 홍보 전시관 및 군산대학교 새만금 캠퍼스도 방문했다.

한편 리뜨쫑 대학은 2005년 호치민시에 설립된 공립대학으로 1만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고 기초과학과, 정치이론학과, 전자공학과 등 12개 학과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