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종석 경제진흥과장이 시정에 대한 이해와 직장 내 예절 등을 교육하고 있다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동계 방학기간인 11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순천시청, 노인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상공회의소 등에서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대학생들에게 복지·경제·교통 등 지방행정의 다양한 사회경험과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직장문화를 이해하고 장기적인 직업 선택 및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연수 인원은 모두 20명으로 각 기관에 투입된 연수생들은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문서작성·전산·입력·현장보조 등의 임무를 부여받아 직업능력 향상의 기회를 가진다.

근무는 1일 5시간 주 5일로 20일간 진행된다.

이에 앞서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 연수 대학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정에 대한 이해와 직장 내 예절 등 소양과 안전교육을 가졌다.

순천시 정종석 경제진흥과장은 “직장이야말로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배움의 장소인 만큼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쉬운 일보다 힘든 일을 스스로 찾아내 사회적응 능력을 배양해 공직사회 진출은 물론 다양한 위치에서 강화 반전을 위한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순천시 김선순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계장이 연수 대학생들에게 소양과 안전교육을 시키고 있다 (순천시)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