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코딜레라스 대학교 레이 딘 D. 살보사 총장(사진 오른쪽 네번째) 일행이 7일 나의균 군산대 총장(왼쪽 세번째)을 예방하고 학술 및 학생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필리핀 코딜레라스 대학교 레이 딘 D. 살보사 총장 일행이 7일 나의균 군산대 총장을 예방하고 학술 및 학생교류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레이 딘 D. 살보사 총장, 데이티 E. 살보사 디렉터, 클레오파스 M. 바세엔 교무처장 및 UC ESL센터 CEO 김인준 등 방문단 일행은 이날 나의균 총장을 접견하고 양교 사이의 학생 및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군산대와 코딜레라스대학교는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 학생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향후 커리큘럼 및 연구 성과 등도 교류하기로 했다.

코딜레라스대학은 필리핀 바기오시 중심에 위치한 대학으로 1946년 설립됐으며, 2003년 코딜레라스대학으로 개편됐다. 4년제 대학으로 1만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현재 법, 예술, 과학, 간호, 공학, 건축, 상업, 비서, 사범교육, 컴퓨터과학, 기술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고, 법률 분야와 공학, 범죄학, 정보 및 컴퓨터과학, 사범교육 분야에서 필리핀 최고의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