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제9기 청소년 창의기술아카데미’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창의기술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기술친화적 마인드 확산 및 창의적 기술소양 증진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북대는 지난 2011년부터 봄·가울 마다 개최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학기 중 6차에 걸쳐 ‘공학의 기초, 경제성, 문제해결능력 함양 교육’, ‘Dream House 설계 벤처기업 체험’, ‘Dream House 설계를 위한 공학적 원리, 이론 강의 및 실제 설계’, ‘3D프린팅 및 3D 영상 기술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자 및 선발인원은 호남·제주 권역 내 중·고등학생 중 기술과 과학 담당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받은 학생 80명 내외이며 참가지원서, 추천서 등의 양식을 작성해 오는 14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기간은 10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고 방학 중에는 12월 28~30일까지 2박 3일간 캠프도 진행된다. 모든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