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영환)은 지역 중소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 공공연구기관 간 우수기술 이전 상담을 추진하는 ‘공공기관 우수기술 이전 교류회’ 참가업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이 다음 달 16일 개최하는 '공공기관 우수기술 이전 교류회'는 대학,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공공 연구기관이 보유한 특허기술과 우수기술에 대해 지역 중소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기술정보 및 상담기회를 제공하는 장이다.

이번 교류회에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2567개의 유망 특허기술을 발굴했으며, 중소기업이 상담을 원하는 기술에 대해 행사 당일 기술보유자나 해당기관 기술이전 담당자와 기술정보, 기술이전 절차 등에 대한 상담이 이뤄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2567개의 유망 특허기술 리스트를 확인하고, 관심있는 기술을 작성해 오는 31일까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관계자는"교류회를 통해 매칭되는 우수기술은 성공적인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후 중소기업청 시행 이전기술개발사업 등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니, 공공기관 우수기술 이전에 관심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