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수강생' 및 '보육교사 2급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교육복지, 전문직업교육, 교육및생활교육, 유아·아동교육, 건강체육, 어학교육, 예술교육 등 7개 분야 147개 강좌이다.

신규 개설 교과목은 3D프린팅, 임상음악심리상담사, 생활프랑스자수지도사, 학교성폭력예방효지도사 등이다.

학습기간은 9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15주 동안이다.

접수는 군산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접수문의는 군산대 평생교육원 행정실로도 가능하다.

'보육교사 2급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에는 4주간 연속 1일 8시간씩 총 160 시간의 현장실습 및 15시간의 이론 교육이 가능한 자, 국가 자격 취득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평가인정학습과목은 보육교사론, 아동복지론, 유아발달, 아동상담, 아동수학지도 등 6개 과목이며 주간반 30명, 야간반 30명 등 총 60명을 모집한다.

일정 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보육교사 2급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 은행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고의 우수전담교수진을 통한 양질의 강좌 및 합리적 수준의 학습비로 지역사회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매년 지역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과목을 지속적으로 개설하면서 지역민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