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 메인 화면.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정보화 기기에 발맞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박물관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 29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국가DB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기존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산뜻한 디자인과 메뉴 구성, 신규 메뉴 추가, 외국어 서비스 등의 기능을 갖춘 한편 고려청자DB 검색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신 기술인 반응형 웹을 이용해 태블릿 PC, 스마트폰, 스마트 TV 등 이용 기기의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에 맞춰 메뉴가 자동으로 재배치되는 등 이용자가 쉽게 접근해 필요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서비스되는 콘텐츠를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려청자 유물과 유적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이미지와 영상을 많이 사용했으며,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관람 후기 작성과 청자빚기 체험 예약도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특히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의 체험 콘텐츠 시연 영상은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사적 제68호 강진 청자요지에 대한 정보도 여러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지난 6월 강진군 홈페이지도 이용자 중심의 반응형으로 개편한 이후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보화 시대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앞선 행정의 지자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