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통신)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이 한국농식품정책학회와 개최하는 ‘농산물 소득·통계 활용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농진청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농진청에서 조사하는 농산물 소득 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고 도출된 내용을 농업 현장에 적용, 연구·정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자격은 농과대학(원)생, 도 농업기술원이나 시군 농업기술센터 연구원 및 지도원이며 ‘농산물 소득 자료를 활용한 현장 활용’ 관련 자유주제로 작성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시와 우수사례 또는 논단 형식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보고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제출하고 1차 서류심사 결과는 8월 27일 개별 통보된다. 최종결과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해 9월 15일 농진청에서 농촌진흥청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정병우 농산업경영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농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도출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경영개선 지도와 농업경영 연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구축해 온 농산물 소득 데이터를 민간에 개방하고 공유해 일반인들도 농업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