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된 김상열 회장이 20일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광주상공회의소)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는 20일 광주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제22대 의원 80인 중 73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갖고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을 출석의원 만장일치로 제22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상열 신임회장은 추대 수락 인사말을 통해 “광주상공회의소가 지역상공업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본연의 설립 목적을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역량과 지혜를 결집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지역기업들이 상생협력의 정신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상공회의소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4가지 포부를 밝혔다.

김 회장은 “광주상공회의소의 안정적인 재정을 이뤄내는 한편 회원의 화합과 이익을 위해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또 “산·학·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특정 업종으로 편향되지 않도록 모두가 융합하는 상공회의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하계U대회 성공 개최 ▲KTX 개통에 따른 대책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 등 지역경제 현안이 산적해 있다”며 “광주상의 의원들에게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20일 열린 광주상공회의소 임시의원 총회. (광주상공회의소)

이와함께 이 날 임시총회에서는 제22대 부회장에 권영두 화천기공(주) 대표이사, 박치영 ㈜모아종합건설 회장, 손봉영 금호타이어(주) 생산기술본부장, 송종욱 ㈜광주은행 부행장, 양진석 ㈜호원 대표이사, 임효섭 보해양조(주) 회장, 정원주 (합)중흥주택 사장, 한상원 동아에스텍(주) 회장 등 8명이 선출됐다.

또 고형석 대창운수(주) 사장 등 20명이 상임의원에, 감사에는 김성봉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장, 임홍근 대성건설(주) 대표이사가 각각 선출됐으며, 상근부회장에 금호타이어(주) 대표이사를 역임한 오세철(68)씨가 임명됐다.

이어 지난 제21대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한 박흥석 ㈜럭키산업 회장이 명예회장으로 추대됐으며, 남양건설(주) 마형렬 회장, 삼능건설(주) 이승기 회장, 남해종합개발 김응서 회장, ㈜보성 이기승 회장, 남광건설(주) 김대기 회장, 삼성전자(주)광주사업장 채동석 고문, 기아자동차(주)광주공장 김종웅 부사장 등 7명이 고문으로 각각 추대됐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