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원 국립대구과학관장(사진 왼쪽)과 박경수 우정공무원교육원 원장이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NSP통신) 차연양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과 우정공무원교육원(원장 박경수)은 지난 17일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무한상상실 활성화 및 창의과학문화 확산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무한상상실 운영 및 창의문화 확산에 필요한 교육내용‧우수강사 등 자료를 공유하고, 각 지역 거점 활용을 이용한 행사 개최 및 상호 활용 운영 관련 여러 사항에 지원 및 협력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상호 홍보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4만 5000여 명의 우정종사원을 대상으로 과학관 홍보에 적극 나서는 한편, 거점 무한상상실 운영 기관으로서 타 지역 소규모 무한상상실 운영에 대한 지원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공무원 핵심 교육기관인 우정공무원교육원과의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가진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교류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거점 무한상상실 운영 기관으로서 소규모 무한상상실에 대한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