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 장수군에 일본 히가시카와정 농업인 연수단이 양국간 우호협력 교류사업 일환으로 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간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 연수단은 일본 히가시카와정 나가하라 아츠시 부정장 등 농업인 12명으로 장수군 농산물 가공식품시설과 농업시설 등을 견학한다.

4일 첫날 군에 방문한 이들은 최용득 군수와의 면담을 갖고 장수군 농업정책과 농업기술센터 사업 브리핑을 보고받은 후 장수사과시험포, 장수농업홍보전시관, 농산물 가공센터, 장수드림협동조합, 표고버섯종규배양센터, 농기계사업장 등 군 농업기술센터 사업장과 장수 화훼영농조합법인 등을 방문하는 숨가뿐 일정을 소화했다.

2일차인 5일에는 관내 번암 주조공장과 장수 TMR 공장, 김치공장, 장수거점산지유통센터 시설을 견학한 후 계남면 하늘소마을과 장수승마체험장에서 김장 및 떡 만들기 체험, 승마체험을 하며 장수에서의 주요일정을 순회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 2013년 1월 28일 일본 홋카이도 히가시카와정과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어학연수사업을 전개해왔으며 축제관광, 교육, 농업, 행정 분야에서 양도시간의 활발한 협력증진으로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도모해 오고 있다.

gdy6000@nspna.com, 고달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