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남=NSP통신 김동언 기자) = 광양시가 9일 시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지식을 바탕으로 광양 이야기를 엮어갈 2015년 제4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제4기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부, 회사원, 개인사업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광양시 블로그를 통해 시의 주요시책, 축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취재해 광양의 새로운 모습과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난 2012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발족된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은 운영 3년여 만에 광양시 공식 블로그 누적방문자수 65만 명을 기록하고 대표 블로그를 우리시 대표 홍보 콘텐츠로 각인시키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시민과의 소통 강화로 시민이 참여해 만들어가는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 사항은 광양시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홍보 및 마케팅에 블로그를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시도 블로그 기자단의 감성적이며 진솔한 기사가 우리시의 시정을 비롯한 관광, 특산품 홍보에 활용돼 시민의 소득 창출과 광양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도록 블로그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블로그와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해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 활동가에게는 연말에 시장 표창도 시행할 계획이다.

nsp3200@nspna.com, 김동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