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김승한 기자) = 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류해운)는 시민과 함께 화합하는 ‘제13회 부산시 소방사랑 한마음 다짐대회’를 오는 16일 오전 10시 거제동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김흥남 시의원 등 100여 명의 내빈을 포함해 3500여 명의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이 참석해 그동안 실천해 온 소방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자리로 마련되고, 부산지역 내 소방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경기 등을 진행함으로써 친목과 화합을 함께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1부 ‘안전봉사실천 다짐대회’에서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시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참가자들은 시민들에 대한 안전봉사 실천을 결의 할 예정이다. 2부 행사에서는 화합의 공 넘기기, 소방사랑 멘토링, 장기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황희덕 소방안전본부 소방위는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소방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안전봉사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져 지역재난의 예방과 수습,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등에 한층 더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방사랑 한마음 다짐대회’는 안전문화 정착의지를 시민운동으로 확대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2002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rlatmdghk1@nspna.com, 김승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