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오는 23일 군민회관에서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수군민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4 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지원사업’의 신청 절차, 사업 추진 방향, 사업비 지원을 위한 경진대회 및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사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수군 창업지원 사업’은 군과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 형식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산업육성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사업 신청기간은 이달 30일까지로 면접을 통해 사업 참여 적격 여부를 가려 참여자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의 60% 이상 창업 달성을 목표로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창업 지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교육, 맞춤형 멘토링과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장우철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을 고민하는 군민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업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