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9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실현을 위한 생생톡 고객자문단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은 금융소비자의 선택권 제고와 금융제도 개선을 통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상품개발 및 판매 시 금융소비자 니즈 파악 및 의견반영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전북은행 고객자문단은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으로 명명했으며 이는 생생하게 전하는 사실 그대로의 느낌과 내용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1기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으로 선발된 10명의 고객들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1년 동안 전북은행의 금융소비자 관련 제도·상품관련 조사,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 시 아이디어 제안 및 발굴 등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전달한다.

전북은행은 이번 생생톡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계기로 금융소비자의 이용 편의성 증진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 큰 기여를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전북은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오늘 제1기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하여 전북은행 소비자보호 정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라며 “금융소비자가 사랑하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