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대표로 출전한 김종원 씨가 농업기계정비부분에서 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대표로 출전한 김종원(농업기계임대사업소 서부지소) 직원이 2024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 농업기계정비부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부터 5일간 진행된 ‘2024년 강원도 기능경기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강릉중앙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농업기계정비 외 34개 직종 278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동상을 수상한 김종원 직원은 농업기계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열정을 갖고 강릉시농업기계임대사업소 서부지소에서 근무하며 임대농업기계 입·출고와 수리·정비, 기종별 실습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종원 직원은 “가장 좋아하는 일에 받은 상이라 더욱 기쁘고 앞으로도 농업인의 안전과 농업기계화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회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업기계팀의 역량향상을 위한 일에 적극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릉시 농업기계임대사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chrislon@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