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이 특강 후 신규교사들에게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강원도교육연수원(원장 주향숙)이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강원도 신규교사 임용 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신규교사 임용 전 직무연수는 2023년 강원도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며 ▲유치원 14명 ▲초등학교 93명 ▲특수교사 25명 ▲중등 교과교사 194명 ▲보건·사서·영양·전문상담교사 43명 등 총 369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는 신경호 교육감의 특강과 함께 자랑스러운 강원도의 교사로 새롭게 출발하는 예비 교사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밖에 ▲강원교육 정책의 이해 ▲강원의 역사와 문화 ▲기초학력 탄탄한 길 찾기 ▲더불어 살아가는 평화로운 교실 등을 주제로 운영되며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수업 전문성 및 학생 생활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향숙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보다 가까이 다가서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늘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로 더 나은 강원교육 실현을 위하여 함께 걷는 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