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의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시즌을 맞이해 배송료를 할인해주는 ‘광블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해외직구는 총 2123만 건(15억8000만 달러 규모)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2%(20%) 증가했다.

또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할인행사로 해외직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해외직구 규모는 3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한진 이하넥스는 미국과 중국 배대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6000원 배송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하넥스 홈페이지에서 해당 쿠폰을 다운받아 우리카드(체크·신용)로 결제하면 배송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10월 28일 시작한 ‘광블리’ 이벤트는 박싱데이 등 연말 할인행사까지 배송료를 절약할 수 있도록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또 쿠폰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결제금액 고객에게는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결제횟수가 많은 고객들에게는 샤오미 스마트 전기난로, 홈씨어터 사운드, 전동 와인 오프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