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정종윤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오른쪽)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정종윤의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종윤 위원장(국민의힘, 행궁·지·우만1·2·인계동)이 19일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에서 주최·주관한 2023년 수원특례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에서 시민모니터단을 모집해 행정사무감사 현장방청 및 전자·영상회의록을 토대로 상임위원회 의원 전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의정활동을 평가해 가장 점수가 높은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한다.

우수의원에는 도시환경위원회 정종윤 의원, 기획경제위원회 최원용 의원,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배지환 의원, 복지안전위원회 윤경선 의원이 수상했다.

정종윤 위원장은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으로서 ▲주요 공사현장의 무단투기 상습지역에 대한 선제적 관리 조치 요청 ▲이동식 노점의 불법행위, 상인회와 협력해 대책 수립 촉구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따른 사유재산 피해 방지 대책 수립 촉구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진행시 전문성 있는 업체 선정 요구 ▲업체대행계약시 원가산정의 정확성 강조 및 규정에 맞는 간접노무비 적용 당부 등을 수원시에 제기했다.

정종윤 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고민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의원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