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 신구 협의회장 이취임식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내 6개 동에서 활동하는 주민자치위원회 대표들의 모임인 의왕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구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2017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겸해서 열린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시의회의장과 시의원들 이봉한 전 협의회장과 박근태 신임 협의회장 각 동 주민자치위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유공자 표창 2부 역량강화 교육으로 나눠 진행된 행사에서 올해 1월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박근태 협의회 위원장이 정식 취임했다.

역량강화 교육 시간에는 이인숙 서울시 주민자치아카데미 교수가 강사로 나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방안 자치위원의 역할과 리더십 등을 주제로 위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의왕시는 행사를 통해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자치위원회의 역할을 잘 이해해 이전보다 더 자주적이고 효율적인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주민자치협의회가 그동안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힘써 오신 것처럼 올해도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주민자치 기반을 더욱 다지고 자치 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나가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