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참여기회 제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지난 2002년 1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유․청소년이다.

또 국민기초생활보장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가구와 4대악(학교, 가정, 성폭력) 등 범죄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매월 8만원 내의 수강료를 8개월 이상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예산 소진 시에는 지원이 중단될 수 있다.

이용자들에게는 스포츠강좌 카드가 발급되며, 이를 지역 내 스포츠강좌 이용권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곡성군은 올해 26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현재 곡성군에는 태권도, 축구, 탁구, 복싱, 볼링, 헬스, 주짓수 등 12개의 스포츠 시설이 등록돼 있다.

이용권 신청은 곡성군 문화체육과 체육팀 또는 읍면 사무소를 통해 서면 신청하거나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군민의 건강권을 적극적으로 보장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및 등록시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 체육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