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무지개다리 조감도 (광양시)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시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억원을 투입해 무지개다리에 경관조명 설치를 마무리 했다.

'무지개다리'는 지역주민 교류 활성화와 이순신대교를 연계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총 8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길이 300m, 폭 4m 규모로 지난해 6월 정식 개통했다.

무지개 다리에 경관조명 설치가 완료되면 광양의 전통과 문화, 자연, 산업, 역사가 어우러진 빛의 향연을 주제로 평일에는 3회, 휴일에는 5회씩 5분간 야간 조명쇼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2020년까지 160억원을 투자해 길호대교~금호대교 해변 9.4km구간에 달빛광장, 삼화섬 수변공원, 아이언테마로드 등 수변공간을 활용한 볼거리와 놀 거리, 쉴 거리 등의 특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피앤 관계자는 “무지개 다리 경관조명 사업은 수심 차로 인해 공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역민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쳤고, 광양시의 또 다른 볼거리와 함께 광양시민들의 충분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재희 수질환경팀장은"이번 무지개다리 야간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