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오는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2022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접수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2022년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춰 입영 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할 부대도 확인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올해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입영대상으로 판정받은 2002년생과 재학·국외 입영연기 중인 사람이며,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다음년도 입영일자 선택)' 메뉴에서 다음 해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병무청에서는 병역판정검사를 늦게 받은 현역병 입영대상자에게도 공평한 신청 기회가 주어지도록 입영신청 접수를 연중 3회로 나눠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7월과 9월 시행한 1·2차 접수에 이어 이번이 3회차 접수이다.

신청 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고, 선착순 마감되기 때문에 접수 시작 일시에 맞춰 미리 준비해서 신청해야 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공고/공지 ‘2022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3회차) 접수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