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는 지난 11월 30일 석보면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60명을 대상으로 석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회장 안재범)는 지난 11월 30일 석보면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60명을 대상으로 석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회계교육과 내년도 시행될 경로당 보조금 정산사항에 대한 교육을 했으며, 본 교육 전 한국교통안전공사에서 교통안전교육과 간소한 무용공연을 실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19일 영양읍을 대상으로 시작해 청기면, 수비면 등이 교육을 실시했고, 입암면과 일월면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재범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렇게 많은 인원이 모일 기회가 없어서 죄송하다”며 “앞으로 이런 교육이 많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인회에서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로당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