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자활분과는 지난 28일 포항지역자활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분과사업으로 ‘신중년 및 인생 이모작 서비스 우수사례 벤치마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자활분과는 지난 28일 포항지역자활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분과사업으로 ‘신중년 및 인생 이모작 서비스 우수사례 벤치마킹 워크숍’ 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일자리창출분야 대통령 표창’ 을 받은 경남경영자총협회의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운영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포항 지역의 중장기적 중장년 및 인생이모작서비스 제공의 밑거름이 되기 위해 기획됐다.

강석암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를 비롯한 신중년 세대 증가에 대비하여 양질의 일자리 정책서비스를 개발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개의 실무분과로 구성돼 매년 분과별 특성에 맞춰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등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