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이 대학진학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고 3학생들에게 올바른 성 인식과 바른 몸가짐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진주시=▲ 진주시보건소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진주시보건소는 2013년도 구강건강 증진분야 유공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진주시가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성인기의 자기신체관리를 위한 예비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성, 사랑, 잉태, 태교, 육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 평거종합사회복지관이 자원봉사자 송년행사 ‘고맙day’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 제일예식장에서 2013년 자원봉사자 ‘반디’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 사천시=▲ 경남은행 삼천포지점이 21일 오후 사천시청을 방문해 소외된 계층을 위한 김장나누기 사업에 써달라며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독거노인 및 장애인세대를 위한 김장지원금으로 사용된다.


◆ 하동군=▲ ‘천상병 문학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천 시인의 시와 지역 문학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문학콘텐츠 활용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 조유행 하동군수의 공직 반세기의 기록 ‘산은 강을 품고’가 출간된다. 이 책에는 논두렁 면서기에서 3선 군수 이르기까지 조 군수의 삶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 하동군이 산불감시 예방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군은 13개 읍·면에 산불감시원 105명을 주요 등산로와 산불 취약지역에 전면 배치할 계획이다.

안정은 NSP통신 기자, annje3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