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박광석 기자 = 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오는 2월 2일까지 ‘제3기 모두가족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20가정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2인 이상 가족으로 아버지 참여가족 또는 재능기부 가능 가족을 우선 모집한다.

가족봉사단은 2명 이상의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봉사단체로 자녀에게 부모와 함께 봉사할 수 있는 기회와 부모의 봉사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교육적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연초에 참여자를 모집해 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사랑나눔가족봉사단은 지난 2009년 출범해 1, 2기 61가정 222명이 참여해 지금까지 자조모임을 만들어 장애인 야외활동지원과 시설환경정비 등 지속적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가족들간 두터운 정을 쌓아오고 있다.

3기 모두가족봉사단 활동은 ‘돌봄’을 주제로 노인요양시설과 연계한 순수봉사활동과 가족이 함께 하는 공동체 활동 및 문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 가족이란 이름 아래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바란다”면서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은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