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에서 (최창윤 기자)

(경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제44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단체상부문 우수상 수상

경남도는 ‘제44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 단체상부문 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도는 총 42점의 작품을 출품해 입상자 수와 수상등급에 의해 평가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차지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한국전통공예산업진흥협회장상(후원기관장상)에 의령군 서정희씨의 ‘짚풀 액세서리’(기타공예), 한국공예예술가협회장상(후원기관장상)에 밀양시 정재헌씨의 ‘한국의 홍차이야기’(도자공예)가 선정돼 장려상 3점, 특선 11점, 입선 10점 등 총 26점이 입상했다.

◆창원 풀만호텔서 ‘건강한 모유수유아 경남대회’ 개최

‘제1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경남대회’를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 풀만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건강한 모유수유아 경남대회’는 국민건강의 가장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 건강과 건강한 인격 형성을 위해 개최되며 경상남도간호사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대한간호협회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미혼 한부모 가구 임대주택 창원지역 입주대상자 모집

무주택 미혼 한부모 가구에게 주거 공간을 지원하고자 지난번 진주지역, 김해지역에 이어, 창원지역에도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임대주택 물량(6가구)을 확보 입주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혼 한부모 가구의 안전한 주거 지원으로 가족 관계를 향상하고, 심리적 경제적 자립 의욕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시설 합동점검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제도 실행점검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보건복지부, 18개 시군, 외식업 협회 등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단속은 도내 단속인력 150여 명, 단속장비 40여 개를 동원해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구역인 청사, 터미널, 게임업소(PC방 등), 100㎡이상 음식점 등을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재난통신시스템 보호용 면진장치 설치 완료

지진으로부터 진동과 충격에 민감한 각종 통신설비를 보호하기 위해 도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경보통제 상황실에 면진장치 설치를 완료했다. 경남도는 지난 2010년에 내진 설계된 별관 건물에 재난 관련 통신시스템을 이전해 지진으로 인한 피해예방에 대비하고 있다.

◆김장배추 적기 파종과 재배관리 기술 홍보

지난 23일 토요일 24절기 중 열네 번째 절기인 처서(處暑)가 지났다. 더위가 한풀 꺾인다는 뜻을 가진 절기지만 최근 들어 큰 더위 없이 비 오는 날이 많아지면서 농작물 후기 생육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가을로 접어들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김장채소 파종시기가 곧 다가옴에 따라 안전한 재배를 위한 적기파종과 재배관리 요령을 홍보하면서 농가 실천을 당부했다.

◆자치법규 5456건 정비

조례와 규칙 등 도 자치법규를 도민이 눈높이에서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자치법규로 만들기 위해 도 소관 자치법규 595건에 대해 2014년 2월부터 8월까지 일제정비를 실시해 482개 규정, 5456건을 정비했다.

◆정보화마을 추석맞이 특별 판매실시

국내 최대 온라인 농수산물 직거래 사이트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과 연계해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일까지 ‘2014 정보화마을 추석 특별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안전행정부와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주최로 행사기간 동안에 80여개의 정보화마을에서 농어민이 직접 생산한 과일, 수산, 건어물, 정육 등 1000개 상품을 엄선 시중가 대비 최대 3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