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한창기 기자) = 5일 김해시에 따르면 김해시와 인제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김해발전전략연구원은 오는 11일 오후 5시 인제대학교 인정관 대강당에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역량 개발과 조직학습”이라는 주제로 정책개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 발표로는 인제대학교 행정학과 오세희 교수가 ‘지방공무원에게 요구되는 역량과 조직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조직학습 방안’을 제안해 김해시의 모든 공무원에게 교육적 효과도 더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해시에서는 부시장, 국·과장 및 실무자, 인제대학교에서는 총장, 부총장, 김해발전전략연구원 원장 외 연구 교수 등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진 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활기 있는 포럼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책개발포럼은 시정 현안이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주제를 정해 발표함으로써 김해시 도시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 삶의 질적 향상을 꾀하기 위해 매분기마다 개최하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정책개발포럼은 지금까지 총11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운영됐으며, 횟수를 거듭 할수록 더 다변적이고 발전적인 포럼으로 진행하면서 토론과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는 장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ivy9243@nspna.com, 한창기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