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좌)과 제36대 일일명예시장에 차기현 에듀테이너(우)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는 13일 오해피데이 에듀테인먼트 기업 대표이자 ‘에듀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차기현 대표를 제36대 일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차기현 일일 명예시장은 김경일 파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뒤 평소 관심이 많았던 아동 복지 분야와 25년 주요 시책들을 보육아동과로부터 보고받았다.

이후 일정으로 차기현 일일 명예시장은 ‘초롱꽃마을 11단지 다 함께 돌봄센터’를 방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 형식의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파주시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시설 내부를 둘러본 뒤 청소년 정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차기현 명예시장은 “일일 명예시장을 통해 보육·청소년과 관련된 시정 전반의 사업들을 공유하고, 주요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소중한 경험을 한 뜻깊은 하루였다”며 “‘에듀테이너’로서 어린이들이 웃고, 행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제36대 일일명예시장 위촉식 기념사진 (사진 = 파주시)

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시민을 ‘일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해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파주시청 누리집을 통해 명예시장을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