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고양가을꽃축제 포스터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 산하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일산호수공원의 가을풍경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일부터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과 고양꽃전시관 앞 야외 구역에서 ‘2024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한다.

재단은 고양시 농가가 직접 재배 생산한 가을 국화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한 가을 주제정원,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으로 연출한 가을 꽃밭을 조성해 가을꽃을 감상하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재단은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을 테마의 감성 포토존을 마련했다. 일산 호수공원 내 벽체 전시 공간에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액자형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이 외에도 꼬마 기차, 미니 바이킹 등 가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운영한다.

축제 야외 구역에는 고양플라워마켓을 조성했다. 관엽 분화, 선인장 다육 등 다채롭고 우수한 품질의 화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24개소가 운영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은 “가을꽃축제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아름다운 가을꽃을 재배하는 다양한 화훼 농가가 참여한다”며 “이번 축제가 화훼 농가를 돕고 화훼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며 가족, 연인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축제 개최에 앞서 9월 30일 오후 4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개막식이 개최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 화훼농가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2024고양가을꽃축제 10월 1일부터 13일까지 총 13일간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펼쳐지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