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1일 ‘2024 고양특례시-JTBC 하프 마라톤 대회’ 개최로 인해 고양시 주요 도로에서 교통통제가 이루어짐에 따라 시민들의 주의와 협조를 당부했다.
‘2024 고양특례시-JTBC 하프 마라톤 대회’가 21일 개최됨에 따라 고양종합운동장 인근, 고양대로, 경의로, 호수로 등 고양시 주요 도로의 교통이 통제된다. 통제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다.
하프 마라톤 코스는 종합운동장사거리-일산지하차도-풍산지하차도-일산동구청-백마지하차도-열병합발전소-어린이교통광장사거리-섬말다리 사거리-장항 지하차도-고양체육관 사거리-종합운동장으로 연결된다.
시는 현수막, 입간판, 포스터, 주요 간선도로 도로 전광판을 통해 교통통제 사실을 알리고 시민들의 주의와 협조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하프 마라톤 대회 개최 및 교통통제로 인해 고양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1일 오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며 교통통제에 적극적으로 협조와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4 고양특례시-JTBC 하프 마라톤 대회’는 3개 종목(하프 코스(21.095km), 10km, 5km 코스)으로 운영되며 약 7000여명이 참가 신청을 완료했고 고양시체육회, 중앙일보, JTBC가 주최하고 러너블, 고양시 육상연맹이 주관하며 고양특례시가 후원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