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인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화성 갑)이 24일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 국민혈세감사원이 공동주최한 ‘2021년도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최우수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송옥주 위원장은 “화성시민들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민생개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 공헌 대상, 총 4개 분야별로 시상이 진행됐으며 각 분야별 의정활동 평가는 국민정책평가단에서 엄정하게 심의하고 검증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편 송옥주 위원장은 주 상임위인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투명페트병 재활용 문제, 습지보호 필요성, 폐기물 관리의 허술한 지적과‘스타벅스’의 인권 및 노동권을 침해하는 취업규칙 시정명령촉구, 부당노동행위 근절, 사회안전망 구축 등 환경과 노동 분야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겸임 상임위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서 정쟁보다는 정책 국감이 되도록 힘썼고 경력단절여성문제 개선, 데이트 폭력방지, 아동·청소년 돌봄 활성화 등 성 평등 사회를 위한 논의를 적극 주도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