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교육과 휴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에듀캉스(Education+Vacanc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안상용 고양어린이박물관장은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뜻 깊은 여름방학을 즐기기 위해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적 혜택과 동시에 즐거운 가족 추억을 만드는 바캉스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역 예술인과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공간, 경험의 공간, 추억의 공간으로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오는 28일부터 어린이문화예술교육 페스티벌 ‘예술로 놀자! 예술 도시;락’이 개최되며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콘텐츠 개발 및 경기 지역 청년 예술인 창작 활동을 지원코자 마련됐다.

한편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예술 마을’, ▲고양시 도시농부들의 유기농 작물과 바른 먹거리를 만나보고 어린이 나눔 마켓이 펼쳐지는 ‘예술 나눔’, ▲가족이 함께 편히 쉴 수 있는 ‘예술 쉼터’ 등이 준비 돼 있다.

또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청년 작가들이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참가 신청을 하고 최종 선정된 10개 팀이 참여하는 ‘예술로 놀자! 예술 도시;락’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릴 예정이며 ▲7월 28일에는 ‘꽃’, ▲8월 25일에는 ‘물’, ▲9월 29일에는 ‘건축’, ▲10월 27일에는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