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화성시 서부보건소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관 AI·IoT기반 노인 건강관리사업 24년 4차 시스템 사용자 협의체 간담회에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평가 결과 최우수상을 받았다.
18일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에 따르면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평가’는 전국 178개소를 대상으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률 제고를 위해 실시했다.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은 건강측정기기로 수집된 노인 건강상태를 전담인력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평가에서 화성시 서부보건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통한 사전·후 평가 활용률 ▲서비스기록지 생성률 ▲목표 인원 1인당 활용 건 수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화성시 서부보건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으로 담당자의 단순 행정업무 피로도 감소 및 대상자의 건강관리 효율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됐다.
심정식 서부보건소장은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잘 이행해 디지털 시대에 맞게 화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hc1004jo@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